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린킨파크 에밀리 암스트롱의 사이언톨로지 논란에 대한 고찰

Today's tea

by 에그밥 2024. 10. 9. 00:07

본문

최근 린킨파크 레딧 보는게 하루의 습관이 되어버렸는데 오늘 레딧에 흥미로운 글이 올라옴 

https://www.reddit.com/r/LinkinPark/comments/1fykflr/a_closer_look_at_the_emily_armstrong_controversy/

 

From the LinkinPark community on Reddit

Explore this post and more from the LinkinPark community

www.reddit.com

 

이 글의 작성자는 세드릭과 그의 아내 크리시가 하는 주장에 충격 받고, 에밀리 논란에 대한 진실이 필요하여 80시간 이상의 시간을 들여서 여러 게시물과 기사를 읽고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했다고 한다. 자료의 대부분은 반 사이언톨리지 소스에서 가져왔으며 이를 통해 작성자는 에밀리에게 유리한 쪽으로 편향되지 않았다는 점을 주장하는 바. 


에밀리에 대한 기본적인 주장 5가지(심각도 순으로 나열)

1. Jane Doe 1을 대니 마스터슨의 기소 절차에서 협박하는데 가담했다 

2. 성폭행 사건에 대한 옹호자다

3. 현재도 대니 마스터슨이 무죄라고 믿는다

4. 사이언톨로지의 강력한 신자이자 지지자다

5, 대니 마스터슨의 법정 소송에서 그를 지지했다


1번. 협박가담 조사 결과

크리시는 자신의 게시물에서 에밀리가 데니 마스터슨의 기소 절차 중에 Jane Doe 1을 협박한 사람들 중 하나였다고 주장했다. 세드릭은 이 사건이 제인이 엘리베이터를 떠나려 할 때 발생했다고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하지만 과거 Tony Ortega(반 사이언톨로지 기자)의 기사에서는 당시 코로나 19로 인해 대니는 법정에 최대 6명의 지지자만 동반할 수 있었고, 에밀리는 6명 중 하나가 아니었다고 명시되었다. 게다가 세드릭은 기소 절차에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사건을 직접 목격 할 수 없었으며 따라서 아내인 크리시만이 가능성이 있지만 지금까지 찾은 자료로는 크리시가 이를 직접 목격했다고 명확히 말하지는 않았다.

 

2번. 성폭행 옹호 혐의에 대해 

에밀리가 특정 사건에서 성폭행을 정당화하거나 무시한 사례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 그녀가 그러한 입장을 취한 적이 없으며, 일반적으로 성폭행을 묵인하거나 옹호하는 주장은 사실과 거리가 멀다. 또한 단순히 법정에 출석했다는 것만으로는 성폭행을 정당화하거나 묵인하는 것을 동일시 할 수 없다. 명백히 다른 문제이며 이 혐의를 뒷받침할 독립적인 증거는 존재하지 않는다. 

 

3번. 에밀리의 공개 발언 부재 

2번 주장과 비슷한 맥락이다. 애쉬튼 커쳐와 밀라 쿠니스와 달리 에밀리는 대니에 대한 지지 서한을 작성하지 않았다. 또한 그녀는 판결에 대한 공개적인 발언도 하지 않았다. 흥미로운 점은 대니가 다른 두 여성과 관련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 판결을 받았지만 크리시와 관련된 혐의에 대해서는 실제로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는 것이며, 검사 측은 이후에 해당 혐의를 재심리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다른 방식으로 해석될까봐 첨언을 하자면 이것은 대니가 무죄나 사건을 경감하는 의도를 암시하려는게 전혀 아님을 밝힌다.  

 

4번. 하드코어 사이언톨로지스트라는 주장에 대해

에밀리의 소셜 미디어, 인터뷰 그리고 데드 사라의 음악에는 사이언톨로지를 지지하는 내용이 전혀 없다. 데드 사라의 노래들 중 일부는 사이언톨로지와 정면으로 대립하는 가사를 포함하고 있다. 그녀가 공개적인 레즈비언인 점도 사이언톨로지의 이념과는 어긋난다  또한 반 사이언톨로지 유튜버인 Aaron Smith-Levin은 그 사실을 아는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의 정보에 따르면, 에밀리는 사이언톨로지에 활동적이거나 헌식적이지 않았고 그저 "있었던" 정도였을 뿐이다. 사이언톨로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그녀의 이수 기록을 확인하면 2007년에 단 한 개의 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명한 사이언톨로지스트인 Kirstie Alley는 13개의 과정을 수료한 기록이 있는데 에밀리와 대조된다. 그리고 Aaron과 Setge DelMar(에밀리와 함께 자란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버)는 에밀리가 사이언톨로지에서 태어나면서 어린시절 아동학대를 겪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한다. 

 

5번 대니 마스터슨을 지지한다는 주장에 대해 

에밀리가 지원한 행위는 대니의 기소 전 심리에 나타난다. 이것에 대해 설명하자면 피고가 법정에 출석하여 변호사를 지명하고,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에 대한 변론을 제출한 것이다. 기술적으로는 지원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사실상 영향력이 있거나 의미 있는 행동과는 거리가 멀다. 2020년 기소는 2017년 혐의에 대한 시작이었다. 즉, 수사관이 유죄 판결에 확신을 가질 만큼 충분한 증거를 수집하는데 3년이 걸렸다는 뜻이다. 피해자 본인을 제외하고 대니가 피해자를 폭행하는 것을 목격한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당연한 일이다. 재판에 대한 많은 기사를 읽어보니 사건에 증거가 빈약해서 숙련된 변호사에 의해 신중히 재구성해야 했다. 첫 번째 재판에서는 변호사들이 불일치를 제대로 다루지 못하고 배심원이 동의하지 못해 재판이 무효가 되었다.

+ 대부분 합리적인 사람들은 누군가에 대한 판단을 내리기 전에 자세한 법원 판결을 매우 중요한 정보로 여길 것이다. 증거 없이 의견을 형성하는 것을 주저하는 건 정상적이고 합리적이다. 당시 상황에서 대니의 죄에 대한 증거는 명확하거나 명백하지 않았다. 

 

세드릭과 크리시가 에밀리에 대해 제기한 모든 주장들 중에서 증거로 입증 가능한 유일한 주장은 그녀가 법원 앞에 서서 친구로 여겼던 사람을 지원하기 위해 참석했다는 것이고 나머지 주장들은 어떠한 증거로도 뒷받침되지 않는다. 

 

그들이 에밀리를 하드코어 사이언톨로지스트로 묘사하기 전에 그 곳에서 문서화된 활동을 확인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에밀리에 대한 그 주장들은 정말로 끔찍하다. 세드릭과 크리시는 이전에 사이언톨로지스트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들의 게시물 내용의 대부분은 실제로 사이언톨로지와 다른 사람들에 대한 것이고, 에밀리의 이름은 분명히 그들의 비열한 행위에 연루시키기 위해 던져진 것처럼 보여진다. 

 

또한 에밀리가 사이언톨로지의 세뇌 활동의 희생자라는 뒷받침하는 증거가 있는데, 그들이 그녀의 인격에 대해 공개적으로 저격한 것은 비열하게 느껴진다, 그들은 아무 이유 없이 무고한 학대 생존자를 공격한 셈이다. 

게다가, 에밀리를 비난하는 많은 평가에서 나타나는 불안한 경향이 있다. 그들은 그녀가 자신의 트라우마의 원인일 가능성을 전 세계 앞에서 공개적으로 대면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미 그녀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나쁜 사람이라고 비난 받고 있다. 다른 트라우마를 겪은 개인을 위하여 이러한 개인들의 요구엔 모순과 위선이 뒤섞여 있다. 

제가 본 다른 대부분의 학대 생존자 사례에서 이런 요구는 바로 그리고 정당하게 묵살당했다. 

 

이와 관련하여 제가 놓쳤거나 하는 증거가 있다면 겸손히 그것을 검토하고 적절하게 글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저는 이 사건에 대해 80시간 이상을 투자했고 인터넷을 샅샅이 뒤졌고 내용을 정리하는데 10~15시간을 전념했습니다. 제가 무언가를 놓쳤을까 걱정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올릴 만큼 자신감이 있습니다. 이 논란에 대해 제가 보지 못한 것이 거의 없으며, 다른 곳에서 언급되지 않은 많은 것들도 벌견했습니다. 저는 인터넷에 항상 무례한 사람들도 있을 것임을 이해하지만, 제가 노력한 대로 객관적이고 정중한 어조로 답변을 작성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 반응

에밀리를 데려온 마이크의 판단을 믿는다

이 논쟁에서 Aaron Smith-Levin을 출처로 사용하고 싶지는 않다. 점점 그를 사기꾼으로 분류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 크리시는 그와 절친한 관계다. 이 링크에서 두 사람은 Leah Remini(유명한 노골적인 반 사이언톨로지 사람)가 사이언톨로지 스타일의 공정한 게임 작전에서 자신들을 상대로 공모했다고 주장한다. 저 링크의 내용은 몇 달 전일이니 사람들이 단순히 에밀리를 변호하고 싶어서 만든 것이 아니다. 나는 일반적으로 현재로서는 Aaron과 크리시 그리고 그들의 서클에 있는 사람들을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여기지 않을거다. 동시에 나는 당신이 제기한 논점의 내용을 논의하고 싶지 않아. 마스터슨은 끔찍한 일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고, 크리시의 진실성을 의심하는 것보다 피해자를 믿는 것이 좋은 기준이라 생각한다. 그렇다고 그녀가 항상 모든 것에 대해 옳은 것은 아니지만 그녀가 겪었던 일과 관련된 특정 법정 사건에 대해서는 그녀의 편이다.

 

그녀의 현재 입장을 확실히 알 수는 없다. 마스터슨을 변호하는 태도는 불확실성을 해소하지 못한다. 오히려 에밀리에 대한 인식을 복잡하게 만든다. 그녀가 앞으로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그녀를 환영하고 밴드의 미래를 지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아. 그들은 헤드라인이나 트윗을 읽고 넘어가지. 부정적인 내용이면 더욱 극단적으로 반응해. 에밀리가 한 번도 성폭력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도 '옹호자'라고 외치는 사람들을 보라고. 

 

종교를 탈퇴한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발언하면 얼마나 보복적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예:에밀리가 속했던 교회 Bixler부부가 공개발언한 후 부부의 개가 죽었다는 주장) 그녀가 조직과 공개적으로 거리를 두지 않기로 선택하는 것은 매우 이해할 만한 일이다. 최소한 가족과의 관계는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될 가능성이 크다. 

 

에밀리는 세드릭이나 그의 아내에게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다. 세드릭이 아무리 그 짐을 모든 사이언톨로지스트에게 지우고 싶어하더라도 에밀리는 대니 마스터슨의 범죄에 대한 짐을 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그녀가 피해자 중 한 명을 위협했다는 그의 주장은 그저 대니가 아내에게 한 일로 모든 사이언톨로지스트가 짐을 지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욕망일 뿐이다. 독실한 무슬림, 몰몬, 가톨릭, 남침례교 등의 가정에서 태어난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어린 시절에 정해진 길에서 벗어나 자신의 길을 만들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부모와 어린 시절 친구들을 미워할 필요가 없다. 

 

나는 오랫동안 사이언톨로지를 싫어했다. 다큐도 보고 발표도 해봤다. 이 사건이 터졌을 때 처음에는 놀라움과 실망을 느꼈지만 한 번도 믿지 않았다. 세드릭이 에밀리를 악의적인 인물로 묘사했을 때, 에밀리가 그런 악행의 이력을 가진 사람일 거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린킨 파크 팬들은 사이언톨로지가 사이비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마이크와 안나가 Aaron이 상상한 것처럼 사이언톨로지가 된 것 같지도 않다. 에밀리같은 사람들은 Cos와 거리를 둘 수 있지만 안전에 위험이 될 수 있기에 공개적으로 비난할 수 없다는 점은 분명하다. 그래서 제가 믿는건 에밀리가 법원 밖에 서 있었던 건 그녀가 당시 친구라고 여겼던 사람을 지지하기 위해서였다는 주장보다 에밀리가 마스터슨 형제들과 가까운 관계였고 어머니의 지위 때문에 가라고 지시받았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고위급 회원으로 CIA스타일의 PR작업을 한 인물입니다.  

 

당신이 언급하지 않는 주장 중에 내가 우려하는 건 에밀리가 재판 후에도 수년 동안 대니 마스터슨의 인스타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렀고 그녀가 여전히 그를 팔로우 하고 있다는 사실이 지적될 때까지 언팔하지 않았다는거다. 그녀가 인스타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셜 미디어 반응 때문에 그를 팔로우하는 것에 대해선 걱정하지 않는다. 솔직히 그녀는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아 보인다. 

그녀는 2022년까지 그의 게시물 중 일부를 좋아요 했다. 내가 본 바에 따르면 대부분 그의 아내인 Bijou에 대한 게시물이었고, 그녀는 에밀리의 친구이기도 했다 그의 유죄 판결은 2023년에 내려졌고 

 

추가하자면 세드릭은 에밀리가 마스터슨의 전 아내와 어울리고 있다고 비난하며 Bijou가 사이언톨로지의 활동적인 회원이고 이걸로 에밀리가 극단적인 신도임을 증명하기 위해 주장했는데 Bijou의 인스타 게시물에는 '보세요, 매일이 더 좋은 하루입니다 당신이 사이언톨로지에 빠져 있지 않을 때!' 라는 댓글이 달렸고, Bijou는 그 댓글에 좋아요를 눌렀다. 그녀는 사이언톨로지에서 떠난 것 같다. 

 

 


저의 생각은? 항상 가능성을 열어둬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그치만 에밀리가 4년만이라도 제발 조용히 활동했으면 좋겠어요 

딱 4년만이라도. 왜 4년? 그냥 이유 없어. 

관련글 더보기